2024. 2. 14. 17:08ㆍUXUI 스터디/데일리미션
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던 시절 이것 저것 남들이 좋다는거 사서 쓰느라 돈을 꽤나 날렸다.
누구한테 좋은게 나한테는 맞지 않고 비싸다고 다 좋은게 아니라는 것을 화해 앱을 통해 배웠다.
화해 앱으로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 쓰게 되면서 피부도 개선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었다.
최근에는 커머스로 확장되면서 성분 비교분석과 함께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되어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다.
너무 오래 전에 가입했던 서비스라 로그인 화면 분석을 위해 몇년만에 로그아웃하고 회원가입 화면을 처음 본다!

앱 진입시 바로 회원가입 시작 간편로그인으로 행동 유도
!? 이메일로 회원가입시 플로우
- 텍스트 필드의 플레이스 홀더에 example@email.com 로 안내한다.
- 비밀번호 입력시 체크포인트로 실시간 피드백 제공
- 비밀번호 입력 오류를 줄이기 위한 비밀번호 표시 선택 체크 박스 UI
- 비밀번호 입력 성공시 박스 컬러 Fill

!? 총 5Step으로 가입 진행
1.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
2. 닉네임 설정
3. 성별 & 태어난 연도
4. 피부타입, 퍼스널컬러, 피부고민
5. -

색조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를 활용해 회원가입 영역에서 정보 수집
인상깊은 UI/UX
유저에게 적합한 색조 화장품을 추천해주기 위한 장치로 회원가입에서 퍼스널 컬러를 선택하도록 만든 것 같다.
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유저라면 해당 UI만 보고도 충분히 선택할 수 있겠지만,
반대의 유저 또는 퍼스널 컬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유저에게는
애매한 컬러팔레트를 보고 선택을 해야하는 혼란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(잼페이스의 일러스트를 활용한 방식도 고려해보았다.)
툴팁으로 퍼스널컬러의 특징을 알고 난 뒤 선택할 수 있도록 전달이 필요할 것 같다.

내가 생각한 회원가입 첫 진입 화면 개선
AS-IS
- 신규 유저는 대충 어떤 앱인지 훑어보지도 못하고 가입해야하는게 킹받는다.
이제 커머스로 확대도 됐는데..가격 비교분석하고 사고싶은 사람도 무조건 가입해야하는가..?
- 대한민국 1등 뷰티 앱이면 이제 새로운 유저도 대충 어떤 서비스인지 인지를 하고 사용할텐데
너무 줄글로 설명되는 텍스트가 많다.
- 타이틀과 가입유도 버튼 사이 간격이 좁아서 전체적으로 뭉쳐보이는 느낌을 준다.
TO-BE
- 신규 유저가 앱을 살펴보고 회원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를 가정하고 Close 버튼 추가.
- 로고와 메인 타이틀이 강조될 수 있도록 로고는 확대, 타이틀은 짧게 변경
- 회원가입 유도버튼 영역을 전체적으로 화면 하단으로 내려서 뭉쳐있던 영역 개선
- 이메일로 회원가입 텍스트 opacity dow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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